top of page

​전 세계 셀럽들이
아만으로 모이는 이유

‘세상에서 가장 비밀스러운 호텔’로 알려진 아만(Aman)은 은둔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케렌시아로 통한다. 산스크리트어에서 파생된 ‘평화’라는 뜻의 아만이 프라이빗 리조트로 처음 선보인 곳은 태국 푸껫의 인적 드문 해안. 아만의 창립자 제차(Zecha)는 태국과 미얀마, 말레이시아를 잇는 안다만해 인근 웅장한 코코넛 숲을 발견하고는 원래 계획했던 개인 별장 대신 작은 부티크를 떠올리며 세상에 없던 목가적 쉼을 창조해냈다. 아만의 첫 시작인 아만푸리(Amanpuri)는 1980년대 주를 이룬 대형 리조트들 사이에서 유일하게 눈에 띄지 않는 호텔로 단박에 주목을 받았다.

20230119_2_bodyimg_52671.jpeg

현재 아만은 전 세계 20개국에 34개의 리조트, 호텔, 레지던스 등으로 퍼져 있는데, 그중 15개가 유네스코 국제보호지역에 있거나 그 인근에 위치한다. 아만의 정수 중 하나인 특별한 입지는 30년간 단 한 번도 타협 없이 지켜온 정체성과도 맞닿아 있다. 숨이 멎을 듯한 특별한 풍경과 문화적 유산은 아만이 장소를 선택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다. 실내는 화려한 장식을 최대한 절제하고 외부 풍경과 마치 하나로 연결된 듯 간결하고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추구한다. 내 집에 머무는 듯한 따뜻하고 친근한 분위기는 아만이 절대적으로 고수하는 운영 철학이다. 

한편 아만은 세상에서 가장 외진 장소와 더불어 세상에서 가장 비싼 호텔로도 유명하다. 사실 아만을 다녀간 사람들 중 부유하거나 유명한 사람을 세는 것은 더 이상 놀라운 일이 아니다. 누가 얼마를 쓰느냐 보다 중요한 것은 그들이 평생의 기억에 남을 추억과 경험을 갖는 것이니까. 아만은 고객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해주는 서비스에서 나아가 고객이 원하는 것을 말하기 전에 미리 알아차린다. 손님의 취향을 기억해 헬리콥터로 식자재를 공수하거나 바다 건너 미쉐린 셰프를 데려오는 건 예삿일. 갑자기 휠체어를 타게 된 단 한 명의 손님을 위해 밤새 객실에서 해변까지 경사로를 건설할 정도다. 이런 특별한 경험은 높은 숙박 요금에도 불구하고 부유하거나 그렇지 않은 사람들조차 아만을 찾게 만드는 진짜 이유이자 아만이 보여주는 진정한 럭셔리다. 실제 아만은 재방문객이 50% 이상을 차지하는데, 이들은 스스로를 아만 정키(Aman Junkies, 아만 중독자)라 자칭하며 열렬한 팬덤을 보여준다. 지금도 전 세계 아만 정키들은 아만 리조트를 방문할 때마다 가장 예술적이고 고요한 사진으로 서로를 능가하려 한다. 지금 이 순간에도 인스타그램에는 #AmanJunkies라는 3만2000개의 해시태그가 기록될 정도로 아만에 충성도를 드러내고 있지 않은가!

전 세계 아만 정키들이 추천하는
​최고의 아만 리조트 & 호텔 BEST 5

1. AMANPURI, THAILAND

스크린샷 2023-03-20 오후 6.22.01.png

전 세계 유명 셀럽들은 물론 재벌, 왕족 등이 방문하며 아만의 실질적 명성을 쌓아 올린 역사적 장소. 아만 정키들 사이에서 지구를 빛낸 최초의 ‘평화의 장소’로 불리곤 한다. 현재까지도 전 세계 아만의 청사진이 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문을 연 지 30년이 넘었음에도 태국 고대 건축과 안다만해의 목가적 풍경은 여전히 아만의 정체성을 대표한다. 모든 객실은 마치 작은 사원처럼 고요하며, 원한다면 언제든 리조트에서 개인 제트기를 타고 푸껫의 열대 낙원과 캄보디아 앙코르 사원을 둘러보는 럭셔리 프라이빗 투어가 가능하다고.

2. AMANOI, VIETNAM

스크린샷 2023-03-20 오후 6.28.05.png

전 세계 유명 셀럽들은 물론 재벌, 왕족 등이 방문하며 아만의 실질적 명성을 쌓아 올린 역사적 장소. 아만 정키들 사이에서 지구를 빛낸 최초의 ‘평화의 장소’로 불리곤 한다. 현재까지도 전 세계 아만의 청사진이 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문을 연 지 30년이 넘었음에도 태국 고대 건축과 안다만해의 목가적 풍경은 여전히 아만의 정체성을 대표한다. 모든 객실은 마치 작은 사원처럼 고요하며, 원한다면 언제든 리조트에서 개인 제트기를 타고 푸껫의 열대 낙원과 캄보디아 앙코르 사원을 둘러보는 럭셔리 프라이빗 투어가 가능하다고.

3. AMAN, VENICE

스크린샷 2023-03-20 오후 6.34.06.png

“오직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회화 그 자체.” 아만 베니스를 표현하는 아만 정키들의 매혹적인 찬사 중 이보다 멋진 표현은 없을 듯. 16세기 베니스의 기념비적 궁전을 리노베이션한 이곳은 2014년 개관 당시 헤리티지를 담은 완벽한 복원으로 이탈리아에서 극찬을 받았다. 실제로 이 궁전에 살던 로코코미술의 거장 조반니 바티스타 티에폴로(Giovanni Battista Tiepolo)를 비롯해 이탈리아 최고 예술가들의 작품이 호텔 전체를 둘러싸고 있다. 객실마다 벽과 천장에 프레스코화가 그려져 있고, 정통 실크 벽지와 도금된 방문 장식 하나까지도 베니스의 전통과 시대적

우아함을 그대로 담아냈다.

4. AMANGIRI, UTAH

12.jpg
10.jpg

아만기리는 카니예 웨스트가 킴 카다시안의 생일 기념으로 방문한 곳으로 알려졌지만, 이곳의 위치를 알고 나면 그들을 포착한 파파라치가 얼마나 집요했는지 알 수 있다. 5개의 국립공원과 수많은 기념물, 원주민 보호구역으로 둘러싸여 있는 아만기리는 광활하고 장엄한 콜로라도 고원을 풍경으로 미국 서부 사막의 원초적 미학을 구현했다. 서부영화 속 한 장면 같은 협곡과 우뚝 솟은 고원에 둘러싸인 워터 파빌리온에서 수영하는 기분이 어떨지 상상이 되는가?

5. AMAN, TOKYO

15.jpg
14.jpg

아만은 프라이빗 투숙을 위해 소수의 객실만 설계하지만, 아만 도쿄는 예외다. 오테마치 타워 최상층 여섯 개의 층에 80여 개의 객실로 꾸며져 있다. 도심이라 살짝 아쉽다고? 33층의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는 그 순간, 눈앞의 풍경은 아만만의 특별함으로 바뀔 것이다. 도쿄의 환상적인 전망을 담은 로비는 경이로움 그 자체이니까. 아만 정키들은 이곳을 아만이 제일 잘하는 전통과 현대를 접목한 도심 속 최고의 안식처로 손꼽는다. 일본 전통 주거 구조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실내는 목재, 종이, 석재 같은 고전적인 일본 건축 소재가 두드러지며, 80여 개의 객실 모두 다른 독특한 레이아웃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Published by Living Sense, 2023 

bottom of page